[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디즈니는 애니메이션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더빙 캐스팅도 깐깐하게 진행한다. 개그맨이나 배우 등 인기만 보고 더빙을 맡겼다가 뭇매를 맞은 실수 따위 절대 저지르는 법이 없다. 여러 작품에서 꼼꼼하게 검증된 뮤지컬 배우를 엄정한 심사 끝에 발탁해 최적의 캐릭터를 맡긴다.

최근 천만 관객을 돌파한 '겨울왕국2'의 주제곡 한국어 버전을 부른 박혜나가 좋은 예다. 지난 여름 흥행한 실사 영화 '알라딘'에 참여한 민경아, 신재범도 마찬가지. 영화의 흥행과 더불어 '디즈니픽' 뮤지컬 배우들에게도 자연히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 '겨울왕국' 속 엘사 주제곡 담당, 시즌2까지 이어진 박혜나의 매력

박혜나는 지난 2013년 '겨울왕국' 개봉 당시 주인공 엘사의 대표곡 '다 잊어(Let it go, 렛 잇 고)'의 한국어 더빙판 가창자로 낙점, 디즈니와 인연을 맺었다. 이후 올해 개봉해 1000만 관객 돌파에 성공한 '겨울왕국2'의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인투 디 언노운)'에도 참여했다. 업계에서도 자타가 공인하는 가창력을 갖춘 만큼 그의 가창 영상 역시 예나 지금이나 뜨거운 관심을 받는다.

박혜나의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그가 직접 부른 '숨겨진 세상'은 물론 오리지날 버전 'Into the Unknown' 커버 영상도 추가 공개했다. '겨울왕국'에서도 '다 잊어' 열풍을 만들어냈던 박혜나는 청량한 음색과 강인함을 담은 목소리로 "진짜 엘사가 나타났다"는 평가를 받는다.

 

유튜브 반응도 뜨겁다. '숨겨진 세상'은 파워풀하면서도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한층 성장한 '엘사'를 표현한다. 박혜나 특유의 매혹적이고 파워풀한 고음이 잘 어울린다는 평가. 박혜나가 부른 '숨겨진 세상'은 공개 1주일 만에 54만뷰를 넘어섰고, 최근 공개한 원곡 영문버전 커버 영상 또한 하루만에 12만뷰 이상의 조회를 기록, 큰 관심을 증명했다.

'겨울왕국2'의 또 다른 주역 크리스토프 역으로 활약한 정상윤 역시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뮤지컬 배우다. 2006년 데뷔해 '쓰릴미'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에드거 앨런 포' 등에서 활약했다. 그는 '겨울왕국2'에서 '사랑이란 숲에서 길을 잃다(Lost in the woods, 로스트 인 더 우즈)'의 가창을 담당했으며, 더빙판이 공개된 이후 크리스토프와 찰떡같이 어울리는 목소리로 "최적의 캐스팅"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 '알라딘' 속 자스민 공주 민경아, 신재범·정성화 활약도 주목

지난 여름 국내에서 크게 흥행했던 디즈니 실사영화 '알라딘'도 뮤지컬 배우들의 활약은 대단했다. 그중 자스민 공주 역 더빙판 가창을 맡은 민경아, 알라딘을 담당한 신재범의 듀엣곡 '아름다운 세상(A Whole New World, 어 홀 뉴 월드)'은 공개 당시 수많은 디즈니 팬들의 호평을 받았다.

특히 무대 데뷔 4년차를 맞은 민경아는 더욱 주목받았다. 실사 영화에 자스민 공주의 강한 내면과 의지를 담은 '침묵하지 않아(Speechless, 스피치리스)'가 큰 사랑을 받은 덕이다. 청아하고 꾀꼬리같은 목소리를 지닌 민경아는 오디션과 미국 본사 심사를 거쳐 자스민 노래 더빙으로 발탁됐다. 비밀유지조항 탓에 뒤늦게야 깜짝 공개된 그의 정체에 많은 뮤지컬 팬들이 놀랐음은 물론이다.

 

 

알라딘 역을 맡은 신재범은 지난 2012년 데뷔해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 '더 데빌' '니진스키' '스위니 토드' 등에 출연한 배우다. 그와 함께 영화 속 지니 역 더빙을 맡았던 정성화 역시 화제를 모았다. 정성화는 브라운관과 뮤지컬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해온 배우로 영화팬들과 대중에 친숙한 얼굴이다.

올해 흥행한 실사판 영화 '알라딘'에 앞서 1992년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 더빙 주인공들도 뮤지컬 배우들이었다. 국내 첫 알라딘, 자스민 공주였던 남경주, 이소유(이정화)는지금까지도 활발히 무대에서 관객과 만나고 있다. 남경주는 현재 뮤지컬 '빅피쉬'에 출연 중이며 2020년 3월 '맘마미아'에도 출연한다. '엘리자벳' '안나카레니나' 등에서 꾸준히 활동해온 이소유는 현재 뮤지컬 '레베카'에서 베아트리체 역으로 열연 중이다.

 

출처 : http://www.newspim.com/news/view/20191212000816